posted by M.J_0519 2021. 2. 10. 19:50

애프터 이펙트에서 3D 작업을 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그중에 'light'는 'camera'못지않게 중요하다.

 

초기 화면


   LIGHT 만들기 : 

  • 타임라인 패널에서 빈곳을 우클릭 -> New -> Light

단축키 : Ctrl + N 

 

그러면 'Light Settings'창이 생성이 됨.

  • Name : 이름 짓기
  • Light Type : 라이트 종류 선택
  • Color : 라이트 색설정 (대부분 화이트로 설정)
  • Intensity : 빛의 세기 설정
  • Cone Angle : 빛의 범위, 크기
  • Cone feather : 빛의 부드러움 정도 
  • Casts Shadows : 그림자 ON/OFF
  • Shadow Darkness : 그림자의 어두움 정도
  • Shadow Diffusion : 그림자의 선명함 정도

 

 

 

 

 

 

   LIGHT 종류 : 

 

  •  Parallel : 일정한 방향으로 빛을 줌. (앵커 포인트로 빛의 각도를 조절 가능)
  • Spot : 조명, 손전등 같은 느낌. (원뿔 모양 빛)
  • Ambient : 전체적으로 빛을 쏨, 전반적인 명도를 조절하는 역할 (=햇빛), 'Material Option'에서 Ambient 조절 가능.
  • Point : 발산형 라이트(=전구), 한 지점(Point)을 중심으로 빛을 뿜음. ( 강조하거나 계속 빛을 받아야 하는 물체에 패런츠 시킴)

대부분은 주광으로 Spot라이트와 보조광으로 Ambient라이트를 사용  ('Ambient'로 전체적인 분위기와 명도를 잡아줄 수 있어서)

 

Spot 라이트만 주었을때

 

Ambient 도 주었을때